투자사기 고소가 진행될때
투자사기 고소가 진행될때
사기에 관하여 자신의 과실이 광막하다고 판단하고, 받은 자가 과실이라고 하는 언사도 있을 가량으로 사회적 인식이 피해 측에도 좋지 않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사자가 아닌 사람들의 의견인 경우가 많아, 실제로 피해를 받은 경우를 조사해 보면 상대와의 신뢰 관계가 어느 정도, 견고한 관계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도 의심이 부족한 상태로 일어난 것입니다. 투자사기 초범 고소가 진행이 될 때는 이미 그 손실이 벌써 적지 않은 수준으로 진행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사전에 주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사기’ 고발을 진척했다고 할지라도, 전과 동등한 백퍼센트 가량의 타격이 없어지는 사안이 아니라는 부분도 사전에 인지해 두지 않으면 안 됩니다. 따라서 최선으로 여러 가지 준비를 통해서 가장 유리한 방향성을 법률대리인과 함께 고소 후 이전에 손해 금액이 가장 많이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투자사기 초범 고소와 관련하여 실제 사례를 확인해 보고 구체적으로 다양한 요소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G씨는 해외 유명 휴양여행지에 골프와 함께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으면서 할 수 있는 스포츠업에 관심을 가져 투자금을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친밀한 아는 사람들로부터 과거에 인지하던 자들까지 만나 이것과 동등한 서설을 하면서 얼마나 방자를 하여야 고혈을 어느 정도 가져갈 수 있을까 하는 모의 계산을 하면서 조금씩 투자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골프장을 운영할 때 필요한 금액을 다 모으게 되어 골프장 운영만 하면 되는 경우였는데 생각보다 쉽게 운영이 된 것이죠. G씨는 이렇게 한 달에 버는 돈이 많아지자 순간적인 야망을 갖게 되었고, 개인에게 자본금을 빌려준 사람들에게 원래 주기로 한 액수보다 훨씬 적은 돈을 돌려주었습니다. 이에 대해 아직 운영이 제대로 안 되고 수익이 잘 나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를 붙여 몇 달을 버텨왔는데요.
이날 간청하던 고혈을 가져오지 않은 자가 방문하여 항변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G씨가 있는 장소를 방문하여 골프장이 돌아가는 상황을 봤고, 매출도 알아보니 지금까지 받은 수익금에 몇 배 이상의 금액을 벌었다는 사실에 너무나 불편한 나머지 투자사기 고소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이에 대해 G씨는 자신의 야망에 눈이 멀고 이런 상황까지 온 것을 혼자 처리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해석하여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상황에 따라 세부적으로 계획을 세워갔습니다. G씨는 본인이 한 일에 대해 반성하고 있으며 피해자들과 합의를 통해 배상해주고 싶은 마음을 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일부러 이러한 행동을 범하려고 한 것은 없었다는 것을 강대하게 강조하여 형벌을 줄여 받게 되었는데요. 투자사기 고소와 관련한 사례를 한 가지 더 살펴보겠습니다. ㄴ씨는 몇 번의 사업 실패를 겪었습니다. 가만히 직장에 근무하지 못해 여러 사업에 손을 대봤지만, 매번 성공하지 못하여 이제는 더는 전망이 없다는 생각으로 구직을 해야 했던 찰나 ㄴ씨와 이웃 사이였던 ㄷ씨가 어떤 한 가지 제안을 하게 됐습니다. 아는 사람이 잠시 사업을 크게 하는데 투자자 몇 명만 더 모으면 확실히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고, 지인들 몇 명만 더 데리고 와서 이번 사업에 힘도 되길 바라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경각심을 가지고 서설을 들었으나, 경청해보니 곧잘 나았고 본인에게 돌아온 득이 많았기 때문에 거절할 사유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ㄴ씨는 결국 힘을 보탰고 좋은 기회였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몇 명 더 모아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매달 자신에 들어오는 돈이 있었고, 그것으로 굳이 다른 회사를 찾아가지 않아도 먹고 살 걱정은 없다고 생각하여 말 그대로 수많은 실업자의 생활을 그대로 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돈이 들어온다는 예상 날짜가 지나면서 들어오는 경우도 종종 있었지만, 크게 뒤떨어지지 않았고 이런 부분이 반드시 지켜졌기 때문에 의혹이 완전히 가라앉아 함께 이익을 꾀하는 사람들을 찾은 것입니다. 하지만 약 6개월 정도가 지난 뒤에는 이익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ㄴ씨의 말만 믿고 함께 한 주변 사람들이 투자 사기 고소를 한 것입니다. ㄴ씨는 혼자서 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법률대리인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는데요. 이런 행동은 실질적으로 확정이라는 것이 보이지 않는 미래의 수익성을 계산하기 위해 위험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투자사기 고소가 되었을 때 내가 어떻게든 판단해보고 싶고, 일이 더 복잡해질 수도 있으므로 처음부터 협조를 받았다면 결과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처음부터 법적인 협조를 얻어서 자신이 받은 혐의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