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제추행죄 현실적인 대비책

다양한 이야기 소통 2020. 7. 28. 19:10
반응형

강제추행죄 현실적인 대비책

 

 

 

 

 

 

수도 없이 무수한 위치에서 발원될 수 있는 것이 ‘강제추행죄’와 동등한 사안이라고 할 수 있을 가량으로 여러 선례들이 존재하는데요. 어느 의원에서는 의원의 우두머리가 본 의원에서 일하고 있던 간호사를 추행했다는 이유로 구속이 된 케이스도 있습니다. 헌데 논란이 될수 있는 부분이 바로 피해자의 진술로만 이것이 가능해지게 된 것입니다. 당시 간호사였던 분은 자신의 직장으로써 쉽게 그만둘 수 없는 상황으로 당시 본인이 당했던 일에 대해서는 묵인을 하고 있었으나 추후에 본인이 트라우마로 고통을 느끼게 되었고 시간이 흘러서 고소를 하게 된것이었습니다. 그때 여성의 진술은 자기가 야근을 하고 있던 중이었는데 별안간 원장이 자기의 뒤로 다가와서 밥은 먹고 일하냐면서 뒤에서 껴안은 다음 허리부분을 만졌고 그 후로도 4차례나 이러한 일이 더 있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때 명확한 증거는 존재하지 않았다고 할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피해측의 주장이 일관되고 구체적이라는 이유로 1년이 구형된 케이스였습니다. 이처럼 억울한 입장이라고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는 유죄로 결론을 맺게 될수도 있음으로 반드시 시작하는 단계에서 부터 법률가와 담론을 진행하는것이 좋은 방책이라 할수 있는것입니다.

 

 

 

 

 

 

 

 

 

 

만약 무혐의를 공증하지 못했다고 할지라도, 즉 명백한 범행 증거가 있거나 신빙성이 있어 죄가 인정된다고 하더라도 참작할만한 사항이 있다라고 한다면 강제추행 기소유예로 마무리 할수 있는것이 좋을것입니다. 하나의 전례를 통해서 살펴보자면 회식자리에서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끓어올라 얼떨결에 흥에 취해서 옆에있던 동료와 어깨동무를 하였는데 어떤 이성으로써의 기분이 든것이 아니고 단지 동료애에 의했던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고발을 당한 경우도 있었지요. 이 때도 충분히 죄가 성립 할수 있는 국부입니다. 특히 대체로 타격을 받은 이의 진술이 중점적으로 다뤄지기 때문에 일단 가해자로써 지목된다는것 자체가 굉장히 불리한 입장에 놓여진것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더군다나 죄가 인정된 입장에는 형사적 처분뿐 아니라 후속조치까지 받게 될수 있는데 이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큰 지장을 끼치는 만큼 혼신의 힘을다해서 타개책을 마련하거나 그것이 불가능할것이라는 판단이 선다면 하루빨리 기소유예에 대한 계획을 세워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것입니다.

 

 

 

 

 

 

 

 

 

 

삽시의 과실, 예컨대 본인의 여친인 줄로 착오를 하여 뒤에서 껴안았는데 그에 관해서 도의적으로 사과를 하였다가 되려 죄를 인정한다는 모습으로 비춰질수도 있기에 하나의 선택도 쉽게 해서는 안될것입니다. 흔하게 일어날수 있는 하나의 강제추행죄 스토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S씨는 중견회사에서 과장으로 일을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3개월차 직원의 서류를 검토해주는 과정에서 뒤에서 포옹을 해주는 자세로 서류를 보고 있었으며 이것이 문제의 발단이 된 것이었습니다.

 

 

 

 

 

 

 

 

 

 

몸소 행한 육체적 촉접은 없었으나 기어이 편안하지 않은 자세에서 설명을 해주었다는것은 사회적인 관념상 납득할수 없는 것이라는것이 받아드려져 기소유예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속에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상해가 발생하였다면 이 또한 죄가 가중될수 있는 사유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작은 카페의 사장이 본인의 알바생의 귀가를 차를 통해서 돕던중에 강제추행 처벌을 하려고 했으며 허리를 껴안고 입을 맞추려는 과정에서 신체에 상해를 끼쳤고 타격을 받은 측이 휴대폰을 꺼내려는것을 제지하고 이를 빼앗았으며 하차를 하려던 알바생의 말을 무시하고 1시간 가량 차량을 운전하여 감금에 해당되는 죄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해당 경로에서 울음보를 뒤짚어엎던 타격을 은 자에게 두차례 욕설과 함께 폭행을 한것이 드러나면서 2년이라는 형이 선고된 일도 있었습니다. 이와같은 일은 사실 처벌에 대한 의도성이 다분하고 복합적인 가해 정황이 있기 때문에 형을 최소화할수 있을뿐 혐의없음을 인정받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분명한 입장으로만 안건이 발생되는것은 아니기에 본인이 있었던 일에 대해서 법률가를 통해서 최선의 결과에 대한 예측과 최악의 경우에는 어느정도의 형을 받게 될지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고 준비한다면 훨씬 안정적으로 과정을 이끌어 갈수 있을것입니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봤을때에도 비용적으로 그리고 시간적인 낭비를 최소화하는것이 법률적인 자문을 받는것이라 할수 있는만큼 시간을 지체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대비책을 마련하시는것이 지혜로운 선택이라 할수 있을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