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이혼소송변호사 고부갈등 때문에

다양한 이야기 소통 2018. 2. 14. 12:13
반응형



이혼소송변호사 고부갈등

 






고부갈등은 동서를 막론하고 끊이지 않는 논쟁의 주제가 되곤 합니다. 이는 아들과 어머니그리고 배우자라는 복잡한 관계와 정서가 얽혀 양 측이 문제에 당면하게 되는데요. 한데 근래에는 갈등이 심화돼 견딜 수 없는 고초에 직면하는 분들도 존재해 이혼소송변호사에게 자문을 요청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남편 G씨와 부인 Y씨는 대학동기로 만나 오랜 연애기간을 지나 결혼을 하게되었죠. 허나 시어머니가 신혼생활에 지나치게 간섭하기 시작해 고부갈등의 골이 깊어졌는데요. 시모에게 용돈을 드렸으나 이 시점이 늦어지면 독촉전화가 왔고, 아이를 친정어머니에게 맡기는 모습을 보곤 직장을 그만두라는 말을 했지요.









고부갈등이 점점 번지자 G씨는 시댁 식구와 접촉이 없도록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죠. 그러나 시댁식구의 생일 및 명절 때, 같이 방문키를 원하여 다시금 다투다 이혼소송변호사를 통해 관계를 끝맺음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죠. 이에 남편도 아내가 동호회 만취해 다른 이성과 숙박업소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던 것을 기저로 소송을 진척했습니다.

 







상동처럼 고부갈등으로 인해, 법률혼관계를 해소하는 사안은 민사나 형사사건과 달리 가사소송법의 적용을 받는 까닭에 고유한 특성을 인지하고 있는 이혼소송변호사의 조력을 촉구할 숭 있어야 하죠. 가족법은 가정과 가족 등 신분법적 법률지위의 변동은 당사자의 의사를 존중하되 건전한 사회도덕관념에 배치되지 않아야 한다는 입법취지에서 만들어졌죠.

 








따라서 증거로만 심리되지 않으며 부부의 상황을 낱낱이 조사하는 가사조사와 본안심리 이전에 합의로 분쟁을 종결토록 유도하는 조정절차도 거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첩적 절차로 인해 이혼소송변호사의 조력없이 생업에 종사하면서 일일이 응수하는 것은 적잖은 애로를 야기할 여지가 있는데요. 분석에 착수하면 초미의 관심사인 절혼연유를 입증할 사실관계 존부를 분석하죠.

 








고부갈등처럼 직계존속으로부터 받은 부당한 처우가 도출했다면, 적합한 변론을 통해 갈라서는 문제와 더불어 손해배상에 대해서도 이혼소송변호사와 논의할 수 있어야 하죠. 현 시점 난관에 부딪혔다면 속히 윤성일변호사와 합당한 방안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